티스토리 뷰
황금 티켓을 가진 아이들의 공장 견학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극심한 빈곤 속에서 가족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소년 찰리 버켓의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 찰리의 할아버지는 윌리 웡카의 전설적인 초콜릿 공장에서 일했던 이야기를 찰리에게 자주 들려주었습니다. 천재적인 초콜릿 장인 윌리 웡카는 치과 의사인 아버지의 반대로 달달한 초콜릿을 몰래 먹으며 열정을 키워나갔습니다. 결국에는 자신의 초콜릿 공장을 설립하게 되고 세계 최고의 초콜릿 공장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그런 그를 시기하고 질투하는 사람들이 많았으며 경쟁자들이 윌리의 소중한 초콜릿 제조법을 훔치는 상황이 발생하자 윌리 웡카는 결국 공장의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공장이 다시 문을 열 것이라는 소문이 퍼지게 되었습니다. 윌리 웡카는 대대적으로 초콜릿 바에 숨겨진 골든 티켓을 발견한 아이 5명에게 자신의 공장으로 초대할 것이고 그 아이들 중에서 한 명을 뽑아 특별한 상을 줄 것이라고 알리게 됩니다. 그때부터 많은 사람들이 골든 티켓을 찾기 위한 열풍이 전 세계적으로 번지게 됩니다. 이런 사실을 알고 있던 찰리였지만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초콜릿바를 구매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적적으로 눈 속에 파묻힌 돈을 발견하게 되고 이 돈으로 초콜릿바를 구매하게 됩니다. 이 초콜릿바에서 황금 티켓이 나오게 되며 5인 안에 들어 윌리 웡카의 초콜릿 공장으로 초대받게 되었습니다. 초콜릿 공장 견학은 선택된 아이들에게 상상도 못 할 신비한 경험과 위험한 모험을 제공하게 됩니다. 아이들 각자 가지고 있는 욕심으로 인해서 미션을 줄줄이 탈락하게 되면서 찰리가 최종 1인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찰리의 성실함과 욕심 없는 모습에 깊은 인상을 받은 윌리 웡카는 그에게 공장을 물려받을 기회를 제공하지만 가족과 떨어져 지내야 한다는 말에 과감히 공장을 포기하겠다고 합니다. 가족에 대해서 되돌아보게 된 윌리 웡카는 오랫동안 보지 않고 살았던 아버지와 만나 화해를 하게 되었습니다. 찰리가 가진 가족들을 향한 사랑에 대해서 감동한 웡카는 그들 가족이 공장에 거주하면서 후에 공장을 물려받을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서로에게 좋은 시너지를 주는 찰리와 윌리 웡카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찰리 버켓은 과거 윌리 웡카의 초콜릿 공장에서 일하신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들어오며 살고 있는 소년입니다. 가난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찰리가 가진 성실함, 소신, 가족들을 향한 사랑은 흔들리지 않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그의 겸손함과 가족을 향한 사랑은 영화에서 최후의 1인으로 남아 윌리 웡카에게 공장을 물려받을 것을 제의받았을 때 그를 더욱 매력적인 주인공으로 만들어 줍니다. 세계적인 초콜릿 공장의 주인공인 윌리 웡카는 수수께끼의 괴짜 초콜릿 제조업자로 창의적인 천재입니다. 그는 우연히 거울을 보며 자신에게 흰머리가 생겼음을 알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미래에 자신의 죽음으로 남겨질 공장의 후계자를 찾기로 합니다. 그래서 초콜릿바에 5장의 골든 티켓을 숨겨놓고 찾은 사람에게 후계자가 될 기회를 주기로 합니다. 이런 그에게도 가슴 아픈 이야기가 숨겨져 있습니다. 치과 의사인 아버지의 엄격한 관리로 어렸을 때 초콜릿을 먹지도 못하고 몰래 먹는 등 어렸을 때의 기억이 크게 남아있으며 또한 아버지와의 마찰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후의 1인으로 남게 된 찰리에게 공장을 물려주는 대신에 가족을 남겨두고 공장에 홀로 들어와야 한다고 합니다. 이에 찰리는 거절하게 되며 윌리 웡카는 가족에 대한 공허함을 찰리를 통해서 느끼게 됩니다. 이후 오랫동안 찾아가지 않았던 아버지를 찾아가게 되고 극적으로 아버지와 화해를 하게 됩니다. 찰리를 통해서 자신의 공허함의 원인을 찾고 찰리를 이해하게 된 윌리 웡카는 찰리에게 찾아가 가족 모두를 공장으로 데리고 올 수 있게 도와줍니다.
뛰어난 연출과 상상력으로 놀라운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천재 초콜릿 제조업자 윌리 웡카의 환상적인 초콜릿 제국의 세계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야기의 핵심은 찰리 버켓의 일상에서 벗어나 벌어지는 공장에서의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가난하지만 가족들과 사랑으로 살아가고 있는 찰리 버켓에게 눈속에 묻혀있는 돈으로 사게 된 초콜릿바에는 모험을 담고 있었습니다. 초콜릿바에 골든 티켓으로 초콜릿 공장으로 초대받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공장을 견학하는 과정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판타지적이고 환상적인 요소들은 관객들에게 큰 재미를 줍니다. 뿐만 아니라 찰리가 가지고 있는 겸손, 친절함, 가족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은 윌리 웡카와 대조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어렸을 때의 아버지와의 마찰과 아버지로부터 받은 아픔으로 가족과 떨어져 지낸 윌리 웡카는 세계적으로 거대한 초콜릿 공장을 가지고 있음에도 마음 한편으로는 공허함을 느끼고 있음을 잘 보여줍니다. 조니 뎁이 연기한 윌리 웡카는 괴짜로 남들과는 다른 기발함과 신비로움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확 끌어냅니다. 윌리 웡카의 자신도 알지 못하는 갈망이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서 적절하게 잘 풀어지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팀 버튼 감독의 특유의 스타일은 초콜릿 공장을 상상력으로 사로잡고 활기차고 초현실적 시각적인 광경을 제공합니다. 찰리가 최후의 1인으로 남게 되고 결국에는 초콜릿 공장을 물려받는 영화의 결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찰리는 가난하지만 결국에는 찰리가 가지고 있는 것들에 인상을 받아 새로운 삶을 사게 된다는 것은 관객들에게 감동과 자신의 소신을 지키는 것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결론적으로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시각적으로 놀랍고 감정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경험을 관객들에게 제공해 줍니다. 팀버튼 감독의 뛰어난 연출과 판타지적인 요소, 상상력은 온 가족이 연말에 즐겁게 볼 수 있게 해 줍니다. 연말에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영화를 찾는다면 이 영화를 꼭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