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처 다음 영화
쉬즈 더 맨

 

 

 

비올라의 축구를 향한 열정

씩씩한 축구선수 비올라는 학교 여자 축구팀이 해산되면서 같은 학교 남자 축구팀에게 무시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그녀는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서 쌍둥이 세바스찬으로 변장해서 축구로 유명한 명문 기숙학교에 입학하겠다는 대담한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남자인 세바스찬으로 변장한 비올라는 새로운 학교에서의 도전, 학업, 축구 그리고 여성이라는 성별을 숨기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아찔한 복잡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숙학교에서 룸메이트로 만나게 된 듀크는 학교 축구팀의 주장입니다. 그런 그에게 자신이 여자임을 최대한 숨기기 위해서 남들보다 더 빨리 일어나 샤워를 하거나 낮은 목소리를 낸다거나 여자에게 인기가 많음을 과시하기도 합니다. 룸메이트 듀크는 같은 학교의 인기인인 올리비아를 짝사랑하고 자신의 마음을 전하고 싶지만 전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그래서 비올라는 듀크에게 자신에게 축구를 가르쳐 준다면 올리비아를 쟁취하기 위해서 도움을 주겠다며 서로 거래를 하자고 합니다. 이에 듀크는 응하게 되고 듀크는 매일 비올라에게 축구를 가르쳐 주게 되고 비올라는 듀크가 비올라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게 코치를 해주게 됩니다. 이렇게 동거동락하게 되지만 어느새 진짜 세바스찬이 돌아오게 되는 시간과 축구 결승전이 다가오게 되는 과정에서 비올라는 자신이 여자임을 모두에게 들키게 됩니다. 비올라에게 속았다는 생각에 큰 배신감을 느끼게 된 듀크이지만 그녀를 향한 마음에 혼란스럽기도 합니다. 축구 경기에도 나갈 수 없을 것 같았던 비올라지만 축구 감독의 배려로 인해서 경기를 뛸 수 있게 되면서 결국에서 우승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듀크와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서 서로 마음을 전달하고 그렇게 축구와 사랑 모두 얻게 되면서 영화가 끝나게 됩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매력적인 인물들

영화의 여주인공 비올라는 축구를 좋아하는 활기찬 주인공입니다. 재능 있는 축구선수인 그녀의 여정은 학교 여자 축구팀이 해산되면서 시작됩니다.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기 위해서 자기 쌍둥이 세바스찬을 대신해서 남장을 하고 기숙학교에 들어갈 정도로 열정과 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비올라의 코믹스러움과 재치, 매력은 이야기가 전개하는 과정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줍니다. 남자주인공 듀크는 학교의 매력적이고 잘생긴 축구부 주장으로 비올라와 함께 방을 쓰는 룸메이트입니다. 처음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인 올리비아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비올라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지만 비올라와 함께 생활하면서 느끼는 감정은 그를 당황스럽게 만듭니다. 올리비아는 학교에서 아름다운 외모와 지성으로 인기 있는 인물이며 처음에 세바스찬으로 변장한 비올라에게 매력을 느낍니다. 이런 올리비아의 오해는 사람들에게 코믹함을 더욱 전달하게 됩니다. 올리비아는 나중에 진짜 세바스찬과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비올라의 쌍둥이 세바스찬은 영에 자주 등장하는 인물은 아니지만 음악을 하기 위해서 잠시 떠나는 상황으로 인해서 비올라가 세바스찬으로 변장해서 학교로 갈 수 있게 됩니다. 

 

 

 

 

 

사람들의 영화 감상평

영화 쉬즈 더 맨을 보고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느낀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영화 쉬즈 더 맨은 코믹적인 영화로 영화를 수도 없이 보았는데 비올라를 연기하는 아만다 바인즈의 특유의 코믹스러움과 사랑스러움이 영화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줄거리도 재미있지만 이 영화에서 빠질 수 없는 축구는 의외를 가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아만다 바인즈와 듀크를 연기하는 채닝 테이텀의 환상적인 캐미는 보는 사람들을 기분 좋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활기찬 축구, 그리고 남자들이 하는 축구만 중요하다는 잘못된 인식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끔 해주는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쉬즈 더 맨은 영화 특유의 밝고 활기찬 분위기 때문에 긍정적인 요소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영화에서 배우들이 보여주는 연기와 유머, 전반적인 코믹적인 요소들을 칭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가볍게 볼 수 있는 고전 하이틴 코미디 영화를 꼭 추천하고 있습니다.

 

 

 

 

로맨스 코미디와 스포츠가 만난 신선한 영화

영화 쉬즈 더 맨은 유머와 로맨스, 그리고 약간의 스포츠가 매끄럽게 엮어낸 10대 하이틴 코미니 로맨스 영화입니다. 비올라를 연기하는 아만다 바인즈는 완벽한 코미니와 특유의 사랑스러움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으며 자신의 역할에서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여자 축구 선수인 비올라는 쌍둥이 형제 세바스찬 대신에 축구가 유명한 기숙 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스포츠에서의 성평등에 대한 주장을 코믹스럽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듀크 역을 맡은 채닝 테이텀의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는 아만다 바인즈의 에너지를 보완하며 로맨틱한 분위기와 둘의 케미스트리를 잘 연출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의 강점은 코미디와 영화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의미의 균형을 맞춰서 보여주고 있다는 점입니다. 비올라부터 듀크, 등장하는 조연까지 각각의 특징적인 캐릭터가 잘 표현되어 있어 전체적인 매력이 배가 되고 있습니다. 쉬즈 더 맨은 로맨스와 축구에서의 성평등에 대한 주제를 남장여자라는 캐릭터로 신선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장르를 뒤어넘어 웃음을 자아내는 깊은 인상을 남기는 기분 좋은 영화를 추천하는 바입니다.

반응형